Q. 당뇨에 좋은 민간요법 음식이 있나요? > 당뇨병Q&A

당뇨병Q&A


  

                      

Q. 당뇨에 좋은 민간요법 음식이 있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KADNE 댓글 0건 조회 2,505회 작성일 15-04-22 16:51

본문

누에고치, 달개비풀, 홍삼, 알로에, 양배추, 율무, 영지버섯 ....

우리 주위에서 당뇨에 좋다고 선전하거나 소개하는 민간요법들을 보면 대개는 막연하거나 그 출처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민간요법의 전래가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것이고, 과학적인 근거가 없는 것이 대부분 입니다.

그러므로 효과의 유무는 물론 자체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전혀 알려진 바가 없어서 치료 도중 갑자기 몸에 이상이 발생하였을 때 이것이 당뇨 자체에 의한 것인지 혹은 민간요법에 의한 것인지를 구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생겨 치료에 지장을 주기도 합니다.

무엇보다도, 민간요법에 의존하여 쉽고 편하게 당뇨를 완치, 혹은 관리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면 식사요법 및 운동요법, 약물요법을 꾸준히 하기가 어려우므로 오히려 당뇨를 악화시키고 합병증을 재촉할 수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술의 성분인 알코올은 당뇨인에게 흔히 동반되는 질환인 고지혈증 특히 고중성지방혈증, 갂질환 및 췌장질환 등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들은 악화 시 매우 위험하므로 반드시 음주 전에 주치의와 상의하여 이러한 질환들이 동반되어 있는가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꼭 술을 마셔야 한다면 주 1-2회 이내로, 한번에 1~2잔 정도 식사와 함께 반주로 마셔야 합니다.

공복에 과량의 술을 마실 경우 저혈당을 유발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