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FAQ 1 페이지

회원공간

회원 FAQ


Q. 교육자료가 급히 필요한데 신청 후 방문수령이 가능한가요?

담당하고 있는 분들이 모두 주업무가 따로 있어, 효율적인 실무진행이 불가피하여 정해진 날에만 신청 & 배송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배송기간이 1~3주 정도가 소요되고 있습니다. 방문수령이 어려운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Q. 배송예정이 지났는데 배송받지 못한 경우 어떻게 하나요?

마이페이지- 교육자료신청내역에서 배송상태를 확인하시고 문의하기 버튼을 통해 문의해주시면 홍보부선생님들께서 확인해드리고 있습니다.  

Q. 자료신청시 주소를 잘못입력한경우 수정이 가능한가요?

마이페이지- 교육자료신청내역에서 신청내용과 진행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진행상황에 따라 취소가 가능하니 신청내용입력 오류시 취소 후 다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Q. 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교육자료는  자료별로 별도 취합시기와  배송주기가 다르므로 신청화면에  공지되어있는 배송기간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 교육자료는 누구나 신청가능한가요?

정회원이신 회원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Q. 리플렛제작을 위해 당뇨병교육간호사회 자료를 요청할 수 있나요?

소속병원의 리플렛제작 등을 위해 원본이미지를 요청하시는 경우 원본파일은 제공이 어려우며 리플렛 등의 제작배포용으로는 사용허락이 제한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당뇨병교육간호사회 자료를 교육에 이용할 수 있나요?

환자교육등을 위한 강의자료에 교육간호사회 자료를 일부 캡처하여 사용하시는 경우는 출처를 당뇨병교육간호사회로 밝혀주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Q. 당뇨병교육자 자격증 취득을 위해 어떤 내용을 공부해야 하나요?

교육내용은 대한당뇨병학회 홈페이지에서 당뇨병 교육지침서를 구입해서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대한당뇨병학회에서 시행하는 당뇨병 춘계 추계 학회, 교육자연수강좌, 교육자세미나와 집중교육 프로그램 등 학회교육프로그램들이 많으니 당뇨병학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당뇨병교육간호사회 정례회 등을 참석하시면 간호교육에 대한 정보를 얻으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희 당뇨병교육간호사회 정회원이 되시면 교육자료 신청이 가능하니 교육자료를 잘 이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당뇨병교육자 자격시험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부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www.diabetes.or.kr/general/intro/sub05.php

Q. 당뇨병교육자 자격은 어떻게 취득할 수 있나요?

당뇨병교육자 자격시험은 당뇨병학회에서 주관하는 자격 시험으로 아래에 링크된 당뇨병학회 홈페이지에서 응시방법과 응시자격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